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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애드인텔리전스>(이하 '㈜애드인텔리전스')는 이용자와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애드인텔리전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령이나 지침의 변경,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의 사유로 개선을 위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의 공지사항 또는 개별 고지를 통하여 이용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8년 7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1.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애드인텔리전스는 이용자들이 ㈜애드인텔리전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이용 약관에 대하여 ‘확인’ 또는 ‘동의’ 등의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합니다.
'회원 가입의 절차에서 위 버튼을 클릭할 시에는 위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약관에 따른 개인정보의 수집과 처리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애드인텔리전스는 수집, 처리한 개인정보를 홈페이지의 회원제 운영, 서비스의 제공, 서비스의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와 통지, 고충의 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의 목적을 위하여만 사용합니다.
위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변경 이전에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애드인텔리전스는 이용자들이 홈페이지 및 ㈜애드인텔리전스가 제공하는 회원 서비스의 청약 등의 이용 상담 및 서비스 설계 등을 위하여 상담신청을 진행하실 때에,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수 정보를 온라인으로 입력받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의 제공 및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동의 하에 그 외의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수집,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애드인텔리전스는 홈페이지의 운영 및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 및 처리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애드인텔리전스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였을 시에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홈페이지의 운영 및 서비스의 제공 등과 관련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애드인텔리전스는 이를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에는 계속적으로 위 목적을 위하여 보유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개인정보를 직접 삭제하거나 정보의 정정, 회원가입의 해지 등을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을 통하여 완전히 파기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본인확인 등의 일시적인 목적을 위하여 일회성으로 입력받은 개인정보의 경우,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을 통하여 즉시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본조 전3항의 예외로 ㈜애드인텔리전스는 서비스의 부정 이용 재발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수집과 처리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1개월까지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법이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애드인텔리전스는 법령에서 규정한 일정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보관되는 정보는 오로지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됩니다. 법령에서 규정된 보존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6. 정보주체와 그 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 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
㈜애드인텔리전스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이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즉시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에 한하여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 최단시간 보관합니다.
이 때,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령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애드인텔리전스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을 사용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애드인텔리전스는 홈페이지 서비스를 위하여 이용자의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로 웹사이트의 운영 등에 이용되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9.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
㈜애드인텔리전스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처리를 외부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부득이하게 개인정보를 위탁할 필요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위탁의 대상자와 내용에 대하여 이용자께 사전에 고지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10. 개인정보 제공과 법정대리인의 동의
㈜애드인텔리전스는 만 14세 미만의 회원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을 경우에 한하여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이 수집된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경우 이를 즉시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후의 철회나 동의 등의 관련 정책은 일반적인 개인정보 처리방침과 동일합니다.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애드인텔리전스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의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이 지정하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됩니다.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회원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이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회원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회선상의 문제 등 ㈜애드인텔리전스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사유로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애드인텔리전스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처리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담당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애드인텔리전스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시스템적으로 보안을 확보하기 위하여 기술적인 감시 및 차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직원에 한정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부여하는 등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관련 의견 수렴
① ㈜애드인텔리전스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며,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 주체의 의견 수렴, 피해 구제 등을 담당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아래와 같이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오명오
직책 : 개발총괄
직급 : 이사
연락처 : 070-4015-8040, info@ad-i.net, FAX) 0303-3441-0730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운영팀
담당자 : 이건민
연락처 : 070-4015-8040, FAX) 0303-3441-0730
② 정보의 주체인 이용자는 ㈜애드인텔리전스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문의, 불만 처리, 피해 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애드인텔리전스는 위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3. 서비스 회원의 영업 등을 이용하는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처리방침
본조에서 규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회원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AdVisor 분석 서비스가 회사와 계약이 체결된 회원사를 대리하여 회원사의 영업 등을 이용하는 이용자의 행동 등에 대한 정보를 제한된 범위에서 수집, 분석하는 부분에 대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입니다.
Advisor 분석 서비스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AdVisor 분석 서비스는 이용자가 회원사의 웹페이지를 열어볼 때 웹 브라우저가 자바스크립으로 제공하는 분석스크립트를 실행하게 되며, 이를 통하여 방문정보를 AdVisor 분석서비스로 전달합니다. 또한 회원사가 직접 혹은 대리, 경유하여 발송되는 뉴스레터에 대한 분석 설정을 하여 메일에 대한 수신 측정을 하는 경우 메일 내 특정 추적기술이 담겨있게 되며, 이를 통하여 해당 뉴스레터에 대한 수신확인 여부가 전달됩니다. AdVisor분석스크립트가 포함되어 있지 않는 페이지나 특정 추적기술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뉴스레터의 경우 어떠한 정보도 전달되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정보로는 웹브라우저 버전 및 해상도 등의 웹브라우저 정보와, 이용자의 IP Address, 회원사의 웹사이트 방문에 대한 쿠키값이 해당합니다. 또한 회원사에서 발송하는 뉴스레터 수신확인 측정시 메일 수신확인 여부만 전달되며 개인의 이메일 주소는 수집되지 않습니다. 본 정보에는 개인 식별이 가능한 어떠한 개인정보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집된 데이터를 서비스 회원사 또는 해당 서비스가 필요로 하는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회원의 웹사이트, 홈페이지, 온라인 영업점 등을 이용하는 이용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습니다.
데이터의 수집 및 취급과 관련하여 회사는 회원을 대리하여 당해 회원의 이름으로 서비스 이용 계약의 이행을 위해 데이터를 서비스의 제공 등 제한적인 목적을 위하여만 수집, 취급하고 이용합니다. 기타의 목적으로는 당해 회원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 회원의 방침을 따릅니다. 서비스 제공의 목적 및 회원의 방침에 따른 데이터의 수집, 취급과 이용에 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적용 및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됩니다.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또는 개별 고지를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주식회사 애드인텔리전스
ADVISOR 서비스 이용 약관
본 방침은 2018년 7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애드인텔리전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AdVisor 서비스 (AdVisor Analytics 및 AdVisor Insight, AdVisor X, AdVisor Operator 등의 서비스 일체를 뜻합니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및 기타 필요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AdVisor Analytics 및 AdVisor Insight, AdVisor X, AdVisor Operator 등을 포함한,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로그 등의 데이터 분석, 광고 등의 자동 운영, 집행 서비스 등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 일체
2. 회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의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 자격을 부여 받은 자
3. 이용 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는 것
4. 이용 승낙 : 회원의 ‘이용 신청이 회사가 정한 요건을 충족하여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그 신청을 승낙하는 것
5. 이용료 : 서비스 이용 계약에 따라 회원이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회사에 지급하는 금액
6. 데이터 : 회원이 이용하는 회사의 서비스가 수집, 생성, 가공, 출력 등의 처리를 거치는 데이터 일체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회사의 서비스 운영 정책과 서비스별 안내 및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습 등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적용과 개정)
① 본 약관은 회사의 웹사이트 (이하 ‘웹사이트’라 합니다) 내에 게시하거나 제7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상법 및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 변경된 약관을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거나 제8조의 방법을 통한 통지 등을 통하여 사전에 공지하여 회원이 직접 확인하도록 합니다. 약관의 변경은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 탈퇴 및 서비스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의사 표시 없이 계속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당해 회원은 약관 변경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변경 약관에 대하여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의 서비스가 추가 및 변경될 경우 회사의 웹사이트나 별도의 통지 등을 통한 별개의 의사 표시가 없는 한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⑥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관하여는 서비스별 안내 및 회사의 서비스 운영 정책, 기타 관계 법령 등에서 규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⑦ 본 약관 외에 회사의 특정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체결된 별개의 계약 등이 존재하는 경우, 본 약관과 그 별개의 계약 등의 내용이 상이할 시에는 그 특정 서비스에 있어서는 당해 별개의 계약 등이 우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본 약관의 규정을 우선으로 하는 합의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통합하거나 개별 서비스별 또는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특성 및 회원의 상황에 따라 개별 회원에게 적합한 이용료를 책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 신청)
① 서비스의 이용 신청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이용 신청 양식을 작성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는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다음 각 호의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 온라인 페이지 상의 ‘동의’ 또는 ‘확인’ 등의 의미를 가진 부분을 클릭 또는 체크하는 것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하여 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2. 회사가 정한 서비스 신청 양식의 내용을 작성하고 서명 또는 날인한 후, 본 약관의 내용을 첨부하여 회사에 오프라인 상의 방법으로 제출하는 경우
③ 회원은 이용 신청 시 실명을 포함한 실제의 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거짓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에서 정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이유로 당해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에게 서비스의 이용 시 필요한 제반 정보(전자우편, 회사의 주소, 전화번호 등) 및 증빙 자료(사업자등록증 등)의 제공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 신청을 한 자가 미성년자일 경우 가입 및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의 이용 계약은 회원이 제5조의 이용 신청 절차 완료 후 회사에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의 방법으로 신청 양식을 제출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청약하고, 회사가 위 청약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이용은 당해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계약상 책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회원이 회사에 납부한 후부터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당해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료의 결제를 위하여 필요한 증빙 자료의 제공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을 거부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사유가 승낙 이후에 발견될 경우에는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서비스에 요구되는 시설 또는 용량이 부족하거나 관리가 어려운 경우
2. 국내외 법령상 위반되는 행위에 회사의 서비스를 적용하려고 하는 경우
3. 회사의 운영상, 사업상 위해 요소 또는 위해 우려가 있는 경우
4.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거짓의 정보를 제공한 경우
5. 회사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6. 과거 서비스 이용료를 연체한 이력이 있거나 불량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
7. 이용 신청을 한 자가 미성년자이며 그 법정대리인이 이용 신청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은 경우
8. 그 외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의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③ 제2항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 또는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 신청을 한 자에게 이를 제7조의 방법 또는 개별적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 등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그 이용 신청 시 입력된 전화번호나 팩스 또는 전자우편 주소 등을 통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10일 이상 웹사이트 등에 게시하는 방법을 통하여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수신할 수 있도록 전자우편의 주소, 전화번호를 포함한 연락처 등 회원의 정보를 항상 최신의 상태로 유지 갱신하고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이를 이행하지 아니하여 회사가 회원 정보 상의 회원의 연락처로 성실히 통지하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그 통지가 전달되지 아니한 경우, 당해 회원에게는 회사의 통지가 도달한 것으로 보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8조 (서비스 제공 내용 및 그 내용의 변경)
①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범위를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 또는 설명하여 회원이 이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및 그 이용료 등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해당 사항에 대하여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게시 혹은 개별적으로 통지하거나 제7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추가 및 변경에 대하여 회원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회원 탈퇴 또는 서비스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의 추가 및 변경에 대한 회사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이후에도 그 회원이 이에 대하여 명시적으로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 표시를 하지 않고 계속하여 당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서비스의 추가 및 변경 사항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9조 (서비스 내용의 객관성)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객관적 정확성 및 서비스 내용의 이용에 대한 결과, 서비스의 이용을 통하여 회원이 기대하는 손익의 달성 여부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데이터 수집 및 이용 등)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 및 운영을 위하여 서비스 이용 회원의 이름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개인정보 또는 광고 정보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데이터의 수집 및 취급과 관련하여 회사는 당해 회원을 대리하여 서비스 이용 계약의 이행을 위해 데이터를 서비스의 제공 목적 등 제한적으로만 수집, 취급하고 이용합니다. 기타의 목적으로는 당해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 회원의 방침을 따릅니다. 서비스 제공의 목적 및 회원의 방침에 따른 데이터의 수집, 취급과 이용에 관한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③ 서비스를 통하여 수집되는 데이터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는 한 본 약관 제19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의 해지 또는 회원 탈퇴 절차의 처리 완료 시까지 유효하게 수집 및 처리되며, 데이터 사용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회사가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료 및 결제)
①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료를 회원이 선택한 서비스의 종류 및 당해 회원의 상황을 토대로 책정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과금의 기준과 금액은 회사가 별개로 회원에게 명시하는 서비스 이용료 책정 기준과 회사의 서비스 운영 방침 등에 따릅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대행, 대납 서비스 등의 특정 서비스의 경우, 이용료의 과금 기준은 회사가 명시하는 기준 이외에도 당해 서비스의 대상 서비스 측의 이용 약관을 따릅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 계약에 따른 서비스의 이용료를 서비스의 개시일 이전 납기일을 정하여 청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청구를 받은 당해 회원은 회사가 정한 이용료를 납기일 이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료를 정해진 납기일 내 납입할 수 없는 경우 회사와 회원은 합의하여 새로운 납기일을 정하거나 또는 별개의 방법을 정하여 그 이용료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⑤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결제가 이루어지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⑥ 서비스에 따라 회원이 납부한 이용 계약상의 서비스 과금 기준을 초과하거나 부가 기능 등을 신청할 시 추가적인 이용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추가 이용료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별개로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료 기준에 따라 금액을 산정하며, 이를 당해 회원에게 납기일을 정하여 청구합니다.
⑦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납기일까지 이용료를 납입하지 않을 경우, 그 납입 불이행의 내용을 회원에게 제7조의 방법 또는 그 외 개별적인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⑨ 회원이 이용료를 미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이용하는 당해 서비스에 대하여 그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정보기관에 회원의 정보를 등재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⑩ 회원이 계약 또는 서비스의 이용을 해지, 종료하거나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이후에도, 대행, 대납 등의 특정 서비스의 경우에는 제반 사정 및 그 대상 서비스 측의 이용 약관과 방침 등에 따라 회원에 대하여 추가적인 이용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당해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⑪ 전항의 경우 서비스의 제한, 중지, 종료 또는 계약의 해지 이후에 발생한 이용료와 관련 비용 등에 관하여 회원이 이용한 특정 서비스의 대상 서비스 제공자 등 서비스에 관련된 제3자가 회사에 청구를 할 경우, 당해 회원은 이에 대하여 당해 회원의 계산과 비용, 책임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회사가 면책되지 못하여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종료, 제한, 중지 또는 계약의 해지 이후에는 회원의 서비스와 관련된 제3자의 청구에 대하여 납부 등의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이익도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계속적이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며 이를 준수합니다. 또한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아니합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수용하며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및 제 20조 제 1항 각 호의 내용으로 인한 장애 등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의 신청이나 변경 시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서비스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3.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과 사용인, 회사가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그 외 회사와 관계를 맺고 있는 협력사 및 그 임직원 등의 제3자에 대하여 업무를 방해하거나, 폭언, 모욕을 가하거나 또는 그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4.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변경하는 행위
7.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는 행위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오작동 또는 파괴를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행위
9.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0.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나 프로그램, 서비스 등을 모사,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11. 국내외 현행 법령, 회사의 서비스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12. 기타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일체의 행위
②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제1항의 행위로 인한 민, 형사상 법적 책임은 모두 당해 회원이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본 약관의 규정, 본 약관과 별개로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한 이용 안내 및 주의사항, 기타 관계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법령상의 의무 또는 관련 규제기관의 가이드라인 등의 준수를 위하여 회사가 요청할 경우 회원은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14조 (회원 등의 정보 보안)
① 회원이나 서비스의 이용 신청을 한 자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제공하거나 등록한 개인정보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원칙적으로 당해 회원 또는 이용 신청자에게 있습니다. 회원 또는 서비스의 이용 신청을 한 자가 비밀번호 등 자신의 개인정보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회사에 이를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아니하거나, 알린 이후에도 이에 대한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아니함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당해 회원이나 이용 신청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 또는 이용 신청을 한 자는 개인정보가 타인에게 부정 이용되지 않도록 그 관리에 최선의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러하지 아니함으로써 제3자가 회원이나 신청자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게 되어 손해 또는 불이익이 발생하였을 경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양도의 금지)
회원은 웹사이트의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회사의 승인 없이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지 및 이용계약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중지하거나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원은 회사가 별도로 안내한 방식 등에 따라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서비스의 중지 또는 해지는 회원이 요청한 중지 일정 또는 해지일로부터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용 계약의 해지의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한 서비스의 회수가 필요한 경우나 회원의 미납 이용료가 남아있는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의무사항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당해 사항이 모두 완료된 이후 해지하는 것으로 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경우 중지 가능 기간 및 중지 기간 내의 이용료 등은 회사가 별개로 개별 회원에게 안내하는 이용료 책정 기준 또는 회사의 서비스 운영 방침 등에 따릅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 또는 해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의 이용료 책정 기준 이외에도 그 서비스의 제반 사정 및 특정 서비스의 대상 서비스 측의 이용 방침 및 계약과 약관 등에 따라서 서비스의 중지 또는 해지 시점 또는 계약의 해지 시점 이후에도 추가적인 미납 이용료 및 기타 비용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본 약관 및 서비스와 관련된 계약의 효력은 계약의 해지 또는 서비스의 중지나 종료 이후에도 그 부분에 대하여는 부활, 존속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17조 (이용료의 환불 및 이의신청)
① 회원이 이용료를 과납 또는 오납한 경우 회사는 그 이용료의 과오납된 부분 상당 금액을 회원에게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과오납된 금액 부분을 당해 회원에게 새로이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료 또는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체납한 금액과 상계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료를 과오납 하였거나 회사의 청구 이용료에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용료에 대한 이의는 과오납 사유의 발생일 또는 회사의 이용료 청구일로부터 3월, 당해 회원이 과오납의 발생을 안 날이나 회사의 이용료 청구가 있음을 안 날로부터 1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료를 환불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결제 후 1회의 이용만으로 서비스의 이용이나 구매가 완료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개월(결제 기준)을 초과하여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 개월 수 또는 경과된 계약기간에 대한 이용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이용일의 산정에 관하여 개월로 산정할 수 없는 30일 이내의 부분에 대하여는 1월로 간주하여 이를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납입한 이용료 중 남은 서비스 계약 기간에 해당하는 부분에 대하여, 이용료에 적용된 할인율 및 위약금, 기타 부가 비용을 공제하고 이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할인율 및 위약금, 기타 부가 비용 부분의 산정은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시 회사가 당해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안내한 회사의 이용료 책정 기준 또는 회사의 서비스 운영 방침에 따릅니다.
④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계약한 서비스가 전혀 제공되지 않은 경우
2.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완전히 불가능한 경우
⑤ 회원이 제13조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이를 사유로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⑥ 환불은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사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의 중도 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⑦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10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으로 하며, 환불이 지연되는 경우 지연이자율은 연리 6%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환불에 회원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하여는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⑧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제18조 (회사의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보수 등을 위하여 필수적인 경우
2.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의 사유로 정상적 서비스에 지장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천재지변, 화재 등 회사가 피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사실상 불가능한 경우
4. 그 외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제공의 중지 조치가 필요한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위 통지는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제7조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회사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이용계약 해지)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해 이용을 제한하거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료를 규정된 납기일까지 미납한 경우
2. 이용 신청 양식에 기재한 내용이나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허위로 판명되는 경우
3.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4. 제13조 제1항의 규정을 비롯한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한 경우
5. 서비스의 이용 목적과 방법이 국내외 관계 법령에 위배되어, 관계기관에서 법적 절차를 통하여 당해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의 중지를 정식으로 요구하는 경우
6. 회원의 사업 등을 목표로 하는 방해 및 공격으로 인하여 당해 회원에 대한 서비스와 설비 등을 공유하는 다른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운영에 피해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과 사용인, 회사가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그 외 회사와 관계를 맺고 있는 협력사 및 그 임직원 등의 제3자에 대하여 업무를 방해하거나, 폭언, 모욕을 가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8. 그 외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이용 계약의 해지 조치가 필요한 경우
② 회사가 본 조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가 본 조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당해 회원에 대한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서비스가 수집, 가공, 분석, 운영, 집행 등 처리하고 있는 당해 회원에 대한 데이터 일체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제20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화재, 대규모의 통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상황이 발생한 경우
2. 당해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나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
3.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당해 회원에 대한 더 큰 피해나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
5. 회원이 회사가 미리 정한 범위를 초과하여 서비스를 사용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
6. 제3자의 불법적인 침입 또는 고의적인 방해가 원인이 되어 서비스에 장애 등이 발생하는 경우
7. 회원이 서비스에 임의로 설치한 장비 또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등으로 인해 장애가 발생한 경우
8. 그 외 기타 회사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간접적, 결과적, 특별 또는 부수적 불이익이나 회원이 예상하는 이익 또는 수익 손실에 따른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외 서비스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회원이 활용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 정보 및 자료에 대한 관리와 보존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 정보 및 자료를 백업하거나 복원해야 할 의무가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하여도 확인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 반대 또는 수정하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의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청구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이에 대하여 당해 회원의 계산 및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킬 책임이 있습니다.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본 약관은 기본적으로 대한민국의 법령에 따라 해석, 적용되고 규율됩니다. 단 특정 서비스의 이용에 따라서 서비스에 관계되는 대한민국 외의 타국 또는 타 관할 지역의 법령이 적용되고 규율될 수 있습니다.
② 본 약관의 특정 규정이 특정한 관할 지역에서 관할 법원 또는 관계당국에 의하여 법적으로 무효 또는 불법이거나 영향력이 없는 것으로 밝혀지는 경우, 그 규정은 해당 지역에 한하여 무효로 하며 약관에 따른 당사자의 권리 또는 책임 한도의 일부를 구성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다만 그러한 사실 인정은 해당 관할 지역에서의 본 약관의 나머지 규정의 합법성 및 효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해당 관할 지역을 제외한 나머지 지역에서의 본 약관의 효력에도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④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그 관할 법원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법원으로 합니다.